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도현의 YB밴드 미국이어 영국 BBC에도 출연

핫 이슈

by 조각창 2010. 4. 4. 15:44

본문

윤도현 밴드에서 YB밴드로 명칭을 변경한 그들의 행보가 만만찮습니다. 한정된 국내의 락 음악 팬들을 뒤로 한 채 해외 시장에 과감하게 도전하고 있는 그들의 모습은 언제나 보기 좋습니다. 꾸주하게 자신들이 지향하는 음악을 만들고 팬들과 소통하는 그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일까요?
이미 미국에서 유명 락그룹들과 합동 공연을 하는 등 남다른 모습을 보여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하더니 이번에는 비틀즈의 나라 BBC에 출연한 사실이 영국 현지 교민들에 의해 알려졌다고 합니다.

윤도현은 "2007년 미국에서 열린 대형 페스티벌 SXSW에서 팅팅즈, 더피, 빌리 브랙 등 세계적인 스타들과 무대에서 멋진 공연을 펼쳤었다"며 "그들과 함께 약 세 번에 걸쳐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다"며 BBC 방송 영상을 공개했다.                                                                                                                                                -관련기사읽기

과거 미국에서 합종 공연을 했던 이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는 것이죠. 이번 기회에 영국에서 공연을 하는 것은 어떨까란 생각도 드네요. 미국 공연 당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니 미국 시장도 조용하지만 강하게 한번 밀고 나가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나는 그들이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김제동과 함께 하는 YB 월드 투어가 가능하려면 김제동의 원활한 언어 수행 능력이 뒤따라야 하겠지만 과연 세계적인 상품이 될 수 있을까요? 대단위 공연들은 아니겠지만 제법 의미있는 시도는 될 수 있을 듯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