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시 티파니가 성인 사이트 모델로 올라가 있다고?

핫 이슈

by 조각창 2010. 4. 12. 17:21

본문

일본 긴자 거리나 유흥가를 가다보니 낯익은 얼굴들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가워 가까이 가보면 국내의 유명 스타들의 사진들이 즐비하지요. 그리고 문구를 보면 모두 낯뜨거운 이야기로 손님을 맞이하는 유흥업소 홍보판이 대부분입니다.

과연 그들은 국내 스타들에게 초상권을 지불하고 사진을 썼을까요? 당연히 불법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이지요. 이는 일본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횡횡하고 있는 상황이고 국내 팬들의 영향력이 미치는 아시아 전역에서 일상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흔한 불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젠 아시아를 넘어 네덜란드의 음란 사이트에 '소원을 말해봐' 활동 시절 마린 복장의 티파니 사진이 아시아를 소개하는 사이트에 걸려있다고 합니다. 마린복을 입고 노래를 부르고 있는 티파니의 사진을 캡쳐해 올려놓았다고 하지만 그 공간이 다름 아닌 음란 사이트라는 것이 문제일 수밖에는 없지요.

현재 여러각도로 압력을 넣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렇게 쉽게 해결될 일은 아닐 듯합니다. 스타의 초상권은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 다름 아닌 음란 사이트에 걸 그룹의 사진이 걸려있다는 것은 그녀들을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지요.

빠른 시간 안에 사건이 해결될 수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하는 방법이 강구되어야 할 듯합니다. 국내에 대한 단속보다는 최소한 아시아권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아이돌 그룹들임을 감안해 아시아권에 대한 관리가 시급하지 않을까란 생각도 듭니다.

이것도 인기가 많아 빚어진 거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겠지만 소시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여간 씁쓸한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관련글 더보기